곰발로하는 요리/일상 요리

간단한 [참치마요데리야끼] 덮밥!

효근이 2016. 7. 26. 18:09


안녕하세요 곰발로도하는 요리의 곰입니다!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했지만

도저히 먹을것이 생각이 1도 안나는 바람에

예전 고등학교 때 가끔 해먹던 

참치마요덮밥을 해봤어요


그렇다면 GO!



★준비물★

계란2개

데리야끼

참치1캔

마요네즈

양파반개



보통 데리야끼소스는 

액체성이아닌 

걸쭉한느낌의 소스인데

저는 그냥 액체성 데리야끼소스를 사용했습니다



참치는 기름을 제거하는것

다 아시죠?ㅎㅎ

제거안하시면 먹을때 

느끼함이 남아있어요





계란2개는 노란색이

보일때까지 풀어주시고

후추를 좋아해서 후추를 넣어봤어요



계란을 기름두른 팬위에 풀어주고

약간 익었을 때 거침없이 shake it!

막 자비없이 다져주세요




다 다진 계란은 한쪽 구석에 놔두시고



잘게 썬 양파들을

올리브유에 볶아요

집에 흰양파가 없어서

보라색 양파를 써봣는데 

색감이 좋아서 생동감(?)있어보이네요ㅋㅋ




양파를 다볶으면 

이제 밥을 세팅해줍니다

밥공기를 엎어서 놓으면 동그랗게 됩니다


잡곡밥이라서...난 콩이싫어ㅠㅠ



계란을 먼저 투척

형광나비같아 계란이ㅋㅋㅋㅋㅋ



볶은양파→참치→마요네즈→데리야끼소스를

얹어주시면

완성!!!


아니지 완성품을 

다시한번 Shake it!

그러고나서 맛있게 먹으면 끝!


겁나게 간단하죠?ㅋㅋㅋ

간다해서 대충대충한것 같지만 

맛은 정말로 일품이라는!!!


저어엉엉말 먹을것이 없을 때 해본

참치마요데리야끼 덮밥이였습니다!


다음에는 무엇으로 뵐까요??

다음을 기약하면서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