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트레스 낮추는 포만감 식품 5가지

효근이 2017. 1. 4. 01:06

스트레스 낮추는 포만감 식품 5가지!





경제 전문 매체인 '윌스트리트 치트 시트'가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해 배를 든든하게 하면서 스트레스를 낮춰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는 식품 5가지를 소개했다


◆모짜렐라 치즈=단백질이 풍부한 이 치즈는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하루종일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려버린다. 모짜렐라치즈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기분과 불안감을 조절함으로써 진정 효과를 갖고 있는 세로토닌 생산을 돕는다. 콩과 귀리 등에도 트립토판이 들어있다.


소고기=맛도 좋지만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능도 있다. 소고기 처럼 비타민B군이 풍부한 식품은 불안감을 없애고 우울한 기분을 저지한다.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비타민B군 결핍은 우울증과 연관이 있다.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우둔살 부우 등이 좋다.




연어=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심장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된다.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나 참치 같은 생선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 시키며 심장 질환이나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요구르트=불안감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UCLA 연구팀에 의하면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를 먹으면 스트레스를 감소 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산균이 많이 든 요구르트를 꾸준히 섭취한 실험 참가자들은 휴식할 때와 감정 인식등을 포함해 업무중일 때 뇌기능에 변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굴=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굴에는 아연이 많이 들어있다. 아연은 스트레스가 발생했을 때 분비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이 코르티솔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