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개곰이의 곰탱구입니당


오늘은 무한도전 장기프로젝트 모음 1탄!!으로 돌아왔는데요

무한도전은 대한민국 최초로 장기프로젝트를 한 예능이라고 알고있는데요

무한도전에서 어떤 장기 프로젝트가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1.벼농사 특집(09.10.17~09.10.31 3주분)


무한도전 벼농사를 짓다!

무한도전이 추수철을 맞아 봄의 모내기부터 가을의 수확까지 하는

장기 프로젝트였어요



모내기를 처음하는 멤버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들!

벼농사 특집을 보면서 농민들이 얼마나 힘들게 일하는지를

알수 있었어요(feat.쌀에 대한 소중함..)



벼농사 진지하게하는 명수형의 색다른 모습ㅋㅋ

명수형의 진지한 모습을 보니까 뭔가 어색해...

그만큼 다른 멤버들도 열심히 했다는 것이겠지요



벼농사 특집에서의 레전드!!

시간이 되는 유재석과 정준하 2명에서 모판을 심으러 가서 일하다가

새참 시간이 되서 새참을 먹는데~

이장님이 주신 막걸리 10잔정도 들이킨 정준하가 방송중에 취해가지고

최코디 부르고~유재석에게 진상부리고~

결국엔 술을 이기지 못해서 취침모드 해버림

(이 장면만 거의 10번이상 돌려봤는듯 해요)


멤버들과 다른 농민분들이 힘을 합쳐 만든 '뭥米'

이름도 무한도전답게 센스있게 지었군요

방송 나가고 '뭥미'가 다 소진되었다는 소문이~~


벼농사 특집에서 많은 가수들도 출연하고(2PM, 카라, 바다 ,이민우, 김범 등)

다양한 레전드짤도 나오는 벼농사 특집이였습니다



2.조정특집(11.04.16~11.08.06 7주차분)

무한도전 장기 프로젝트 역사상 가장 힘들었던 특집이였다고해요

우리에게 친근하지 않은 '조정'

무도멤버들이 2000M에 도전을 하다



멤버 다들 조정은 처음이라 1부터 처음해야하는 만큼 많은 힘이 들었을거에요

중학교때 학교에서 약1년간 카누선수로 있었는데 

이때까지 했던 어느 운동보다 힘들었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무도 조정특집을 보는내내 참고 열심히 하는 멤버들이 

존경스러웠습니다



2000M를 위해 연습,계속 연습, 피땀나는 연습뿐

저는 조정특집이 진정한 무한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장 6개월간의 피나는 연습

물이 가져다주는 엄청난공포(물에 떠있으면 정말 무서워요)

시청자들이 보고있다는 왠지모를 부담감



피가나는 연습으로 대회당일 2000M를 완주한 무한도전!

질주를 마친 정형돈의 울부짖음은 그주에 명장면으로 꼽힐만큼 감동적이였어요

본방으로 보는데 손에 땀이 잡힐정도로 긴장감이 넘친 장면인듯!


정말 멤버들 너무 고생했던 특집이여서 꼭 올리고 싶었어요


아!그리고 조인성님도 1편정도 등장한다는거~~!!

군 제대하고 거의 바로 출연했다는데 어쩜 저렇게 잘생겼을수가 있지..


아직 장기프로젝트 특집을 정리를 다 못해서 많이 올리지는 못한것 같은데

정리를 다시해서 다른편도 올려보겠습니다


이상 무한도전 레전드 장기프로젝트 특집 2편이였어요

댓글